기록_기억의 잔향

2015.11.13 - 12.2

LJA Gallery 1 전시실

​정   일

행복의 의미론


작품들에서 발견하는 아름다움의 본질은 이러한 ‘행복의 의미론’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그러니까 화폭에 그려진 상징의 형상 뒤에는 눈물 뿌리는 현실 질곡의 뒤안길이 초극되어 있는 것이다. 그렇지 아니한 꿈과 행복이 어디에 있겠는가.

 

그런 이치를 회화로서 드러내는 과정은 작가가 현실을 오래 곰삭히고, 꿈이 마음에서 저절로 익어 가도록 기원하고, 그 꿈을 억압하는 고정의 관념을 자유롭게 해방시키는 과정에 이르는 것이 되어야 하리라. 마침내 저 강 건너 피안의 언덕에 등불 하나를 보게 되는 것, 그것이 잉태하는 작품들이리라.

 

- 작가 노트 中 -

 

 

LJA Gall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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